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NN, 에스파 카리나-이재욱 결별 보도하며 한국 연예계 "스타 연애 금기" 지적

연예in뉴스

by 메디먼트뉴스 2024. 4. 7. 20:16

본문

[메디먼트뉴스 정원욱 기자] 미국 CNN 방송은 그룹 에스파 카리나와 배우 이재욱의 결별 소식을 보도하며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스타의 연애가 쉽게 받아들여지지 못하는 환경에 대한 조명을 이어갔다.

CNN은 3일(현지 시간) "K팝 스타가 팬들의 반발을 불러일으킨 관계를 끝마쳤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카리나와 이재욱의 결별 소식을 전하면서 "두 사람이 열애 사실을 공개한 지 5주 만에 헤어지게 됐다. 열렬한 팬층을 지닌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연애의 오랜 어려움을 부각했다"고 분석했다.

앞서 카리나와 이재욱의 교제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팬들은 카리나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 사옥에 사과를 요구하는 "시위 트럭"을 보내는 등 거세게 반발했다. 카리나는 이에 "놀라게 해드려 죄송하다"며 팬들에게 직접 사과했다.

CNN은 "과거부터 열애를 공개한 K팝 스타들은 대중의 큰 반발을 마주하며 커리어나 계약에도 영향을 받았다. 최근 몇 년간 이러한 경향에 변화가 감지되기도 했으나 이번 일은 금기가 여전함을 보여준다"면서 모든 팬이 두 사람의 열애를 반대하는 것은 아니고 이번 결별의 원인은 팬들의 과한 반대로 인한 것이라는 목소리도 있다고 밝혔다.

당시 영국 BBC 방송도 카리나의 "열애 사과문"에 대해 "한국의 스타들은 압박감이 크기로 악명 높은 산업에 종사하고 있다"고 보도하며 한국 연예계의 특수한 환경에 대한 관심을 일깨웠다.

카리나와 이재욱의 결별은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여전히 존재하는 "스타 연애 금기"라는 문제를 다시 한번 드러낸 사건이라고 볼 수 있다. 앞으로 팬들의 문화와 스타들의 연애 권리 사이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