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철호 심경, 음주난동 후 술 끊을 생각 없냐는 말엔 “글쎄요”

연예in뉴스

by 메디먼트뉴스 2022. 4. 17. 22:29

본문

[스타인뉴스 안장민 기자] 술에 취해 자신이 다니는 회사 대표 집 앞에서 난동을 부린 혐의로 검찰에 넘겨진 배우 최철호(52)가 심경을 밝혔다.

유튜버 이진호는 15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에 ‘충격 단독! 음주 난동 최철호가 직접 밝힌 그날의 진실’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고 최철호와의 전화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최철호는 지난달 3일 오전 0시 40분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 빌라 건물에 들어가 문을 두드리며 소리를 지르는 등 난동을 핀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당시 최철호는 거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의 퇴거 요청에 불응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그는 “제가 제조·판매 업체에서 근무하는데 개인 사정을 말씀드리고 싶어 밤늦게 대표님을 찾아갔다. 아침에 출근하실 때 말씀을 드려야겠다는 생각에 밖에서 기다렸는데, 날씨가 추워서 편의점에 가 술을 사서 먹었다. 너무 추워서 복도에서 기다리려고 공동 현관을 열고 올라갔다. 그렇게 한 시간 정도를 더 기다렸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새벽이다 보니 발소리가 들릴 정도였다. 주민이 위협을 느꼈는지 경찰에 신고를 한 것 같다. 경찰이 와서 ‘지금 가면 아무런 문제가 안 된다’라고 했는데, ‘오래 기다려서 조금 더 기다리겠다’라고 했다. 그러니 ‘그러면 연행하겠다’면서 수갑을 채우더라. 연행 과정에서 소리를 지르는 등 반항은 없었다. 단지 연행을 해서 갈 때 문을 탕탕탕 세 번 정도 두드린 것뿐이었다”라고 말했다.

회사 대표와 오해를 풀었냐는 질문에는 “풀었다. 대표님이 많이 걱정해 주신다. 대표님이 그날 불면증이 있어 수면제를 먹고 잠이 들었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돌이켜 보니 제가 작은 키도 아니고 주민분이 무서우셨겠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제 사정만 생각해서 이런 잘못을 저지른 것 같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심경을 밝혔다.

“예전부터 자주 이런 일에 휘말렸다. 술을 끊을 생각은 없나”라는 말에 최철호는 “글쎄요. 2년간 끊었다가 다시 입에 댔다. 결과적으로 불미스러운 일을 만들었고 저와 계속 싸워 나가고 이겨내려는 다짐이다. 더는 드릴 말씀 없다. 이미 양치기 소년이 돼 있기 때문에 스스로 노력하며 살아야 하지 않을까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최철호는 2002년 방송된 SBS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신마적 역을 연기해 이름을 알렸다. 이후 ‘불멸의 이순신’, ‘대조영’, ‘내조의 여왕’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하지만 2010년 술자리에서 여자 후배를 폭행했다는 논란에 휩싸여 자숙의 시간을 가졌다. 2014년에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부근에서 술을 마시고 지나가던 차량을 발로 차 재물손괴 혐의로 불구속 입건되기도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