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in뉴스

오은영 박사, 23년 운영한 수원 병원 진료 종료… "이전 위한 절차"

메디먼트뉴스 2025. 2. 11. 20:28

[메디먼트뉴스 박규범 기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23년간 운영해 온 경기도 수원 소재 오은영의원의 진료를 종료한다고 밝혀 화제다.

오은영의원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은영 의원은 2025년 2월 10일부로 진료를 종료한다. 그동안 성원과 도움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오은영아카데미(수원 강남 판교)는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일각에서는 오은영 박사가 방송과 아카데미에 집중하기 위해 진료를 중단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었으나, 오 박사는 직접 이를 부인했다.

오은영 박사는 스포티비뉴스에 "폐업이 아니라 이전"이라고 바로잡으며 "병원을 이전한 뒤 바로 진료를 시작하지 않으면 행정 절차상 일단 폐업을 하고 다시 개원 신고를 해야 한다. 당장 이전해 오픈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일단 폐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 박사는 "23년을 개원했는데, 너무 사랑하는 곳이지만 집에서 오가는 데만 하루 3시간이 걸린다"며 "집과 가까운 곳으로 이전 계획이 있는데 당장 열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조금 쉬고 싶은 마음도 있고 장소도 알아봐야 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는 진료 종료 안내가 다소 혼란을 드린 것 같다며 공식 입장도 바로잡겠다고 밝혔다.

이후 오은영 의원 측도 공지사항을 통해 "새로운 장소에서 개원을 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준비를 마치는 대로 안내할 예정입니다)"라는 내용을 추가했다.

오 박사는 2003년 오은영의원을 개원, 불안장애, 식이장애, 불안한 소아·청소년, 스트레스 상담을 비롯해 우울증, 부부클리닉 등을 진료과목으로 두고 운영해 왔다.

또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EBS '60분 부모' 등 육아·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 등 다양한 상담 예능에 출연하며 멘토로 활약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