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영웅 팬클럽,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1261만원 후원

카테고리 없음

by 메디먼트뉴스 2024. 6. 13. 14:15

본문

[메디먼트뉴스 한경숙 기자] 가수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 봉사나눔방 라온'이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영웅시대 라온은 임영웅의 생일(6월 16일)을 기념하여 팬들이 직접 모금한 1261만 6000원의 후원금을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를 이용하는 중증 소아청소년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한 것이다.

모금된 후원금은 센터를 이용하는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안카타리나 영웅시대 라온 리더는 “매월 중증장애아동 거주시설 급식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중증 소아청소년 환자를 위한 돌봄 지원 필요성을 깊이 공감하고 있다”고 말하며 “작년 연말 성탄기부에 이어 임영웅의 생일을 기념하며 진행한 두 번째 후원이 환아와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은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장은 “작년부터 중증 환아와 가족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두고 뜻깊은 마음을 모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보내 주신 기금은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이 새로운 경험을 하고 편안하게 휴식하도록 돕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는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소아청소년 환자를 맡아 안전하게 돌봄하며 환자와 가족이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갖도록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독립형 어린이 단기돌봄의료시설이다.

지난 2023년 11월 개소한 이래 지난 5월 말까지 총 269명의 환아가 전국 각지에서 찾아와 센터에 머무르며 휴식과 치료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