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랄라랜드 김정민 출연, "'슬픈 언약식'으로 단칸방 탈출...이곡이 효자곡"

연예in뉴스

by 메디먼트뉴스 2021. 9. 8. 16:04

본문

[스타인뉴스 이채원 기자] 가수 김정민이 히트곡 ‘슬픈 언약식’ 덕에 첫 집을 샀다고 말했다.

지난 7일 방송된 채널A ‘레전드 음악교실-랄라랜드’(이하 ‘랄라랜드’)에는 가요계 ‘록 발라드’의 전설 김정민이 출연했다.

이날 김정민은 자신의 ‘원 픽’ 인생곡은 ‘슬픈 언약식’이라며 “대한민국 남녀노소가 좋아해주셨다”며 발매 당시를 회상했다. 김정민은 “이 곡을 낼 때만 해도 단칸방에서 살았었다”면서 “이 곡으로 가족 각자가 방을 가질 수 있게 됐다”며 ‘슬픈 언약식’이 효자곡이라고 의미 부여했다.

김정민은 또 “남다른 의미가 더 있는 곡”이라면서 “이 곡으로 어릴 때 성산동 판자촌에 살면서 봤던 동네의 큰 기와집을 사게 됐다”며 ‘슬픈 언약식’이 특별한 이유를 덧붙였다. 당시 어린 김정민은 어머니와 시장을 다니면서 큰 기와집들을 보면 “내가 커서 저 집 사줄게”라고 다짐했다고.

김정민은 “집 보러 갔을 때 어머니가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냐’면서 펑펑 우셨다”고 말해 감동을 더했다.

한편 노래에 대한 욕망이 있는 출연자들이 모여 레전드 가수에게 직접 노래를 배우고 부르는 음악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랄라랜드’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